본문 바로가기
소금/생활정보 및

음료제조 로봇이 개발됐다.

by 나비현상 2007. 9. 4.
SMALL
로봇 바텐더
 
우측 노즐에서는 칵테일, 좌측 노즐에서는 맥주와 포도주가 나온다.

 기사요약
최첨단 기능을 갖춘 최초의 음료제조 로봇이 개발됐다. ‘마이파운틴 XL(MyFountain XL)’로 명명된 이 로봇은 술을 따르는 방법은 스스로..



카운터 밑의 냉장고에는 음료수 농축액, 주류, 포도주, 맥주 등 12종의 음료를 넣을 수 있다.



손님의 주문을 받아 칵테일을 만들고 설거지까지 하는 로봇


최첨단 기능을 갖춘 최초의 음료제조 로봇이 개발됐다.
‘마이파운틴 XL(MyFountain XL)’로 명명된 이 로봇은 술을 따르는 방법은 구식이지만 스스로 주문을 받고 설거지까지 알아서 해준다.

디스펜서 아래에 소형 냉장고를 갖추고 있어 최대 12종의 주류를 보관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술을 혼합하는 믹서기, 급수관, 탄산가스를 주입하는 이산화탄소 카트리지도 장착돼 있다.

터치스크린을 내장하고 있는 디스펜서 또한 예사롭지 않다. 단순히 주문을 입력받는 메뉴판의 수준을 넘어 디스펜서 자체가 윈도우 XP를 운영체제로 한 컴퓨터다. 인터넷에서 새로운 칵테일의 배합 방법을 찾아 입력할 수 있으며, 자신이 개발한 배합 방법을 친구들과 교환할 수도 있다.

손님들은 스크린을 통해 마티니, 싱가폴 슬링, 스크류 드라이버 등 자신이 원하는 칵테일을 선택하기만 하면 마이파운틴 XL이 제조법에 맞춰 술들을 혼합해 내놓는다.

특히 칵테일 제조가 완료될 때마다 뜨거운 물이 노즐 내부를 청소하는 클리닝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다음에 만들 칵테일에 잔향이 섞이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미국의 칵테일 자동판매기 제조업체인 디지털 비버리지스(digitalbeverages)사가 개발한 이 로봇의 가격은 대당 2,575달러(240만원)로 내년 초 유명업체의 브랜드를 달고 시판될 예정이다.

손님의 입장에서 보면 매번 정확한 비율로 제조된 똑같은 맛의 칵테일을 맛 볼 수 있고 팁을 줄 필요도 없어 일거양득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단 바텐더와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는 재미는 포기해야 한다.
출처 : 파퓰러 사이언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