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사랑과진실 및

사랑을 두 배로 키워주는 애정 표현

by 나비현상 2007. 9. 19.
SMALL
그녀들이 고백하는 사랑공식
Love technic
사랑을 잘하는 사람이 따로 타고나는 것도 아닌데 유독 남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여자들이 있다. 그다지 매력 있는 외모도, 착한 성격도 아닌데 유독 그녀들만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녀들이 고백하는 사랑공식을 들어보자.
 
에디터의 친구 중에는 유독 많은 남성들에게 대시를 받는 A양이 있다. 그다지 예쁜 얼굴도 착한 몸매도 아니지만 그녀와 가까이 지내는 남성들은 모두 그녀의 매력에서 헤어나지 못한다. 이를 질투한 에디터의 추궁에 그녀는 부끄러운 듯 대답한다.
 
“그냥 그들에게 심적인 만족감을 심어줄 뿐이야.” 이건 무슨 ‘아닌 밤중에 홍두깨’ 같은 대답이란 말인가. 성적인 만족도, 영적인 만족도 아닌 심적인 만족감은 무엇이기에 수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인지 그녀만의 러브 테크닉을 들어보기로 했다.
 
사랑을 두 배로 키워주는 애정 표현

자, 눈을 감고 맘에 드는 사람이 당신 앞에 나타났다고 생각해 보라. 떨리고 설레는 마음에 얼굴은 후끈 달아오르고, 어찌할 바 몰라 그가 내 앞을 지나가버리진 않았는지. 그렇다면 이미 당신은 소중한 기회 한 번을 놓쳐버린 것이다. 연애 전문가 A양은 이럴 때 가장 효과적인 애정 표현은 그를 향해 미소를 짓는 것이라고 말한다.
 
웃는 얼굴은 ‘나는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는 신호인 동시에 ‘나는 당신을 만날 준비가 되어 있다’는 뜻이기도 하기 때문. 웃음에는 사랑의 운명을 좌우하는 힘이 있다는데 당신의 마음을 한가득 전하면서도 사랑전선의 패자가 되지 않기 위한 최고의 애정 표현이라고 하니 그를 향해 지금 당장 한껏 미소를 지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하긴 요즘에는 건강을 위해서도 매일 웃으면 좋다는데 사랑하는 사람을 앞에 두고 웃는 것이 뭐 그리 어렵겠는가. 최근 시트콤에서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탤런트 서민정. 항상 미소로 가득한 그녀의 얼굴도 그녀의 노력에 의해 변화된 것이라고 하니 웃음이라는 것, 비단 사랑을 쟁취하는 데만 쓰이는 것이 아닌 당신의 인생과 운명도 바꿔놓을 만큼 위력을 발휘한다는 것을 기억해야겠다.

첫 번째 단계를 무사히 넘겼다면 당신과 상대방을 행복한 마법에 걸리게 하는 말을 자주 하라.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쉽게 하지 못하는 말, “당신을 만나서 정말 행복해”라고. 진실한 사랑에 빠진 남자는 여자보다 더 그 사랑을 확인받고 싶어 하고, 여자가 애정 표현을 해주지 않으면 사랑을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A양의 경험에 따르면 이 말이 마법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끊임없이 말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잘 때는 물론 평소에도 전화로 끊임없이 이야기해 줌으로써 꽃에 정기적으로 물을 주듯이 말해보자. 당신을 향해 환하게 피어날 그의 마음을 곧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말보다 더욱 효과적인 애정 표현은 그에게 사랑을 받았을 때 느낀 기쁨을 그때그때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 A양은 남자친구가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했을 때 바로 그 자리에서 기쁜 표정이나 행동으로 자신의 느낌을 솔직하게 드러내라고 이야기한다. 간혹 스스로가 매우 쿨한 여자라고 생각하거나 남자에게 쉽게 보이고 싶지 않다고 해서 속으로는 기쁘면서도 내색하지 않는 여자들이 많다.
 
하지만 남자들은 아이 같아서 쌍방의 애정이 소통된다고 느끼게 되면 점점 당신을 만나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고, 좀더 솔직하고 기분 좋게 당신에게 애정을 표현하게 된다. 운명적인 사람을 만났는가? 그를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그가 마음껏 애정표현을 할 수 있도록 당신도 솔직해질 필요가 있다.
 
러브하우스의 마지막 블록을 찾는 당신에게

언젠가 친구들은 A양에게 부러움이 가득 섞인 질문을 한 적이 있다. “넌 어떻게 항상 그렇게 능력 있고 자신감 넘치는 남자를 만나느냐”고.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A양의 남자들이 처음부터 모두 그렇게 능력 있고, 멋진 남자들은 아니었다. 참 이상하게도 그녀와의 만남을 통해 수많은 남성들이 변화된 것이다.
 
물론 긍정적으로 말이다. 이런 질문에 대해 그녀는 “그에게 네가 바라는 점을 앞서 칭찬하라”고 말한다. 칭찬 한마디로 이미 그는 당신의 이상에 점점 더 가까워진다는 것인데. 밑져야 본전이라고 지금부터 당장 실천해 보자. 기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무조건 칭찬을 하다 보면 그는 당신이 칭찬하는 쪽으로 쑥쑥 발전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칭찬의 힘이기도 하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 설마하니 내 남자 하나 변화시키지 못하겠는가.

마지막으로 그녀가 강조하는 사랑의 법칙은 믿음 심어주기. 사랑의 가장 필수적인 조건이면서도 쉽사리 실행에 옮기기는 어려운 것이 바로 믿음을 심어주는 것이다. 특히 사랑의 줄다리기에서 지고 싶지 않은 마음에 과도하게 남성의 질투를 유발하거나 엇나가는 여성들을 보면 A양은 가슴이 아프단다.
 
믿음은 사랑이란 집을 짓는 데 가장 중요한 기반인데 상대방의 마음을 확인하는 일에 집착하다 보면 그 불행은 고스란히 자신의 몫이 되기 때문. 의심은 의심을 낳고, 계속된 질문에 지친 남자는 차츰 당신에게 멀어질 수밖에 없다. 상대방을 진심으로 믿고 사랑하는 시간도 부족한 마당에 상대를 의심함으로써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것인가.

얼마 전 사랑하는 사람과의 뼈아픈 헤어짐을 맛본 에디터의 지인은 이렇게 말한다.
“진심어린 눈으로 믿어 달라는 그의 말을 왜 그때는 믿지 못했을까. 다시 그때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그럴 수만 있다면… 좋겠어.”

사랑하는 사람을 어떻게 사랑해야 좋을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가? 남들보다 성공한 사랑을 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우선 상대를 믿어보자. 믿음은 사랑의 기본적인 조건이기도 하지만 완성조건이기도 하기 때문. 러브하우스의 마지막 블록을 찾고 있는 당신에게 믿음이라는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블록을 추천한다.
참고|똑똑한 여자는 사랑 때문에 울지 않는다(시오나기 요스케/미디어윌) 일러스트|안우정
 
결혼전문지 月刊 Wedding21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