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사랑과진실 및

결혼 후 연애 감정이 지속되는 유통 기한은?

by 나비현상 2007. 11. 4.
SMALL

내 반쪽의 조건, 이것만은 양보 못해

요즘 결혼 전 남자, 여자들이 절대 포기할 수 없는‘결혼의 조건’은 무엇일까? 그 첫 번째는 경제력이다.

 

숱한 연애 경험을 자랑하는 여자들은 외모는 얼마 가지 못하지만 경제력은 영원하다는 것.“ 속물근성이라기보다 현실 감각이 있는것”이라며 당당한 싱글들은“각박한 세상 살아가는 데 경제적으로까지 어렵다면 사람이 모가 나게 되며 풍족함이 사람을 조금 더 넉넉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종교에 관한 조건도 내세웠다. 부부가 종교가 다른 집은 바람 잘 날이 없다는 것이 그 이유. 같은 종교를 갖고 있으면 인생의 고비마다 기도하면서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 외에 집안 환경과 맞벌이, 건강, 성격 등을 포기할 수 없는 결혼 조건의 마지노선으로 꼽았다.

 

결혼 후 연애 감정이 지속되는 유통 기한은?
아무리 뜨거운 연애 시절을 겪어 결혼에 골인한 부부들도 연애 감정을 느끼는 시간은 유한하다. 한 재혼 전문 결혼정보회사에서 실시한‘결혼 후 연애 감정의 지속 기간’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남자의 26%가 1년, 여자의 30%가 6개월이라고 답했다.

 

남자의 경우 3년, 갈수록 애정이 커진다, 6개월, 임신 때까지라고 차례로 응답했고, 여자의 경우 갈수록 애정이 커진다, 2년, 3년의 순을 보였다.‘ 신혼 때 배우자의 하루 최소 애정 표현 횟수’에 대해서는 남자 30%가 2회가 적당하다고 대답한 것에 비해, 여자는 28%가 5회, 20%가 10회 이상이라고 대답해 남녀의 기대치가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직장에서 근무하면서 배우자와의 애정 표현 수단으로 가장 적당한 것에 대해 남자, 여자의 과반수가 문자나 메신저를
꼽았고, 전화라고 대답한 사람은 20%에 머물렀다.

 

결혼 문화에 관한 신풍속도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을 꾸준히 갖고 있는 싱글들. 이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흥미로운 현상들 중에‘미란다 콤플렉스’가 있다. 미국 드라마‘섹스 앤 더 시티’에서 고소득 전문직으로 나오는 미란다와 같은 여자들이 남자 친구나 배우자가 자신에게 의존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낮추는 현상이다.

 

이미 미국 사회에서는‘미란다 콤플렉스’가 만연하고 있다는 것. 여자들이 자신의 소득 수준에 맞는 남자만을 찾는다면 결혼률은 계속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얼마 전 중국 상해에서는 부유한 남자와 미모의 여성을 짝지어 주는 싱글 파티가 열렸다.

 

입장료만 무려 약 7백22만원에 이른다는 이 파티를 예약한 사람 중에는‘포브스’에서 선정한 세계적인 갑부 10명이 포함되어 있었고, 고학력자와 미모를 기준으로 뽑힌 여자들은 얼굴에 크림만 바른 노 메이크업 상태로 입장해야 했다.‘ 남자의 부(富)와 여자의 미(美)’로만 결정한 결혼이 과연 순조롭겠는가?

 

결혼, 결혼 생활에 관한 진실

 

싱글들이 내세운 결혼의 조건, 결혼 생활에서 연애 감정이 지속되는 시간,

결혼 문화에 대한 이슈 등을 모았다. 여운을 남기는‘결혼과 결혼 생활’에 관한 진실 한 마디.

 

LIST

댓글